    안녕하세요!    성성 블로그 입니다.   



해킨토시 OS X 사용하면서 블루투스 기기 사용하는데 시중에 판매되는 블루투스 둥글이를 사용 하였더니 기기인식은 잘 되었으나 사용하는데 


디레이가 있고 부드럽지 못하여 애플에 납품하여 애플기기에 장착되어 출시되는 블루투스 모듈을 구입하여 개조하여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.


별거 아니지만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유저님들에 작은 도움이 될까하여 저에 개조기 글 남겨봅니다.


블루투스 모듈 개조하여 사용하니 Apple Wireless Keyboard / Magic Mouse / Magic Trackpad / iPhone 등등 


애플기기 사용하는데 상당히 네이티브로 턱하니 붇으면서 브드럽고 만족 스럽습니다.


▦▦▦ 아래 그림처럼 시스템정보 에서 블루투스 제조업체 Brodcom 모듈 을 사용하였습니다. ▦▦▦ 







▦▦▦ 아래 그림처럼 ( 블루투스 모듈 / 스텝다운 모듈 / 안테나 ) 요렇게 3가지입니다. ▦▦▦


블루투스 모듈 (BCM92046MD) 앞 / 뒤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스텝다운 모듈


↓↓↓         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↓↓↓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↓↓↓






▦▦▦  아래 그림처럼 스텝다운 모듈 VCC 5V 를 VCC 3.3V 다운 모듈입니다. 전원 LED 밎 레귤레이더 저항 있네요. ▦▦▦







▦▦▦ 아래 그림처럼 스텝다운 모듈없이 레귤레이더 IL1117 SMC 5V~3.3V 사용하셔도 됩니다.▦▦▦


그림에서 보듯이 1, GND 2, Output 3, Input 입니다.









▦▦▦ 아래 그림에서 블루투스 모듈 4핀 정보입니다. GND / D+ / D- / VCC 3.3V 스텝다운 모듈 VCC 5V Input ~ VCC 3.3V Output ▦▦▦


예전에 가지고있던 휴대폰으로 사진을 촬영해서 선명하지 못하네요...







▦▦▦ 아래 그림처럼 PCIEX 무선랜카드 작업한것에 두꺼운 시트지붙여 절연하였습니다. 블루투스 모듈 을 보이는 공간에 장착할려고 합니다. ▦▦▦

 







▦▦▦ 아래 그림처럼 메인보드 내장 USB 에 연결 하기위해 USB 케이블 제작 하였습니다. ▦▦▦


 





▦▦▦ 아래 그림처럼 본컴과 세컨컴에 장착할 블루투스 모듈 완성된 제품입니다. ▦▦▦


블루투스 모듈 과 스텝다운 모듈 장착한모습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/                블루투스 모듈 과 레귤레이더 IL1117 SMC 장착한모습


↓↓↓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↓↓↓







▦▦▦ 아래 그림처럼 저는 데스크탑 PC 라 안테나연장선 을 제작하여 무선랜 Wi-Fi 밎 블루투스 연결 하였습니다. ▦▦▦






▦▦▦ 아래 그림처럼 블랙 안테나 가 본컴 밎 세컨컴 에 장착 되어있는 무선랜 밎 블루투스 안테나 입니다. ▦▦▦








▦▦▦ 아래 그림처럼 시스템정보 에서 블루투스 인식 되어있는 정보입니다. ▦▦▦


 





▦▦▦ 아래 그림처럼 메뉴바에 블루투스 활성화 되었네요. 또 iPhons 4s 하고도 통신이 부드럽게 잘 작동하네요. ▦▦▦







▦▦▦ 아래 그림처럼 블루투스 모듈 이 네이티브 로 잘 인식되고 있네요. ▦▦▦



 





▦▦▦ 아래 그림처럼 블루투스 이 컴퓨터 장비로 깨우기 허용 활성화 되어 있네요. ▦▦▦


Apple Wireless Keyboard / Magic Mouse / Magic Trackpad 로 깨우기 아주 잘 되고있네요.


정말 아주아주 브드럽게 잘 작동하고 있네요. 너무 많족스럽네요. ㅎㅎㅎㅎㅎㅎ


















Posted by 성성